유학을 위한 비자에는 두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F-1비자는 미국에 정규 학업과정, 영어 연수 등을 목적으로 신청하는 비자이고, M-1 비자는 직업학교에서 공부하려고 신청하는 유학비자 입니다. 여행을 주요 목적으로 하고 미국을 방문하였거나 공무수행, 세미나 참석 등을 목적으로 방문한 경우에도 주당 18시간 미만의 수업을 들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주당 18시간 이상 공부하거나 학업이 주된 목적이라면 반드시 유학비자를 신청해야만 합니다.

유학비자 신청자의 배우자와 자녀는 동반자 비자(F2)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동반자의 경우 미국 내 취업은 금지가 되어 있지만, 공립학교에 다닐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점 때문에 부모님 중 한분이 F1 비자를 받고 자녀들을 F2 비자를 받게 하여 공립학교에 입학시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부모가 F1비자를 신청하면서 자녀를 동반하는 경우 영사는 F-1비자 신청자의 학업의도를 엄격하게 적 용하고 있으므로 신청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방문을 위한 비자 이외에 가장 많이 신청하는 비자가 유학비자입니다. 수많은 유학원들과 여행사 등에서 학생비자의 발급에 도움을 주고 있지만, 실제적으로 비자에 대한 규정을 제대로 알지 못하기 때문에 비자가 거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유학비자가 거절되면 설계되어 있는 자신의 인생계획에 중대한 차질이 생기게 됩니다. 따라서 미리 전문가와 상담을 통하여 자신의 비자발급 가능성을 검토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 저희 탑월드 유학그룹에서는 다음과 같은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 고객의 편의를 위해 전화 상담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2. 방문 상담의 경우 소정의 비용을 받고 개인별 비자발급 가능성 및 필요서류 등에 대하여 정확히 알려 드리고 있습니다.
3. 개인별 인터뷰 교육으로 보다 편안하게 비자 인터뷰에 임할 수 있도록 도와 드리고 있습니다.
4. 직장인, 지방 거주자를 위하여 주말 예약상담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5. 방문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Fax, Scan을 통해 정확한 신청서 작성을 도와 드립니다.
6. 홈스테이, 학교 정보 등을 제공하여 준비된 유학을 할 수 있게 해 드립니다.
7. 조기유학이나 미국에 연고가 없는 경우에는 해당 지역 거주자를 통해 공항서비스, 하우스 렌트, 차량 구입, 운전면허 등에 도움을 드립니다.